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레머니 플라워(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거래 시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 의무 ·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몰"이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 "몰"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아이디(ID) : "몰"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몰"이 설정하고 "몰"이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Password) : 회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몰"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

5. 회원등급 : "몰"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따라 "몰"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6. 상품평 :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7. 적립금 :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면 회사가 상품구매가액의 일정금액을 적립해주는것을 뜻합니다.

8. 영업일 : "몰"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①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④ “몰”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가입적립금,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다수의 아이디(ID)보유 회원에 대하여 회원이 탈퇴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않으면 회원의 서비스 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는 회원자격을 박탈,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가입적립금,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6.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1)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2)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등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 행위

7.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는 이용자 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지급방법)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적립금 등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회원등급)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 등을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은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됩니다.

② 해당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구매내역 등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등급은 상품매매 때 참고자료로 활용될 뿐이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④ 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제한

2. 이용계약의 해지

3.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통보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안전을 위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⑤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의 특성상 제작 후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져 재판매가 어렵기 때문에 교환 및 환불이 불가 할 수 있으며, 환불시 고객에게 일정금액을 공제한 뒤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⑧ 미성년자가 구매할 때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적립금)

① 적립금은 상품구매시 상품가액의 일정금액을 적립금으로 적립합니다. 1원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② 적립금은 “회사”에서 사용되는 지불수단으로 이를 이용해 주문결제, 대금지급, 일정금액 이상부터 현금출금을 할 수 있으며, 적립금 1원은 현금 1원의 의미가 있습니다.

③ 적립금은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그 합계가 최대 200만 원을 초과하여 충전 및 적립되지 않으며,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그 충전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충전 일자로부터 3년이며 적립금의 소진일 30일 전에 소멸 예정 사실을 회원에게 이메일(E-mail) 등으로 통지합니다

(5) 회원의 구매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이미 부여한 적립금을 환수하고자 할 경우, 해당 적립금 환수 시점에 해당 회원의 적립금, 마일리지 잔액이 환수 적립금보다 작으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적립금이 0보다 작은 마이너스 적립금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마이너스 적립금을 추가 상품 구매를 통한 적립금 적립으로 만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에서 회원이 휴대전화 결제 등의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후 상품 구매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회사가 회원에게 결제 금액을 환불해야 하나, 그 결제수단의 특성상 같은 절차로 환불하기가 어려우면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수단으로 적립금 방식으로 회원에게 환불해 줄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③ 배송된 사진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또는 배송된 사진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에 한해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⑤ 본 조 제4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회사”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⑥ 회사가 본 조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미리 동의를 구하지 못했다면,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⑧ 이용자가 “회사”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⑨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상품평은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평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수 회원 편의를 위해 공개된 상품평의 삭제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상품 평가와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회사는 해당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에 대한 불만,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상품평을 삭제할 때에는 상품평에 첨부된 의견도 함께 삭제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 이용약관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제21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배송지역 특성상 배송시간이 더 소요되거나 추가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으며 지역에 따라서는 배송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③ 추가배송비가 드는 지역은 배송비 결제 후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추가배송비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미리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부재에 따른 배송지연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상품특성상 계절이나 지역에 따라 상품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배송 전 회원에게 미리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부재에 따른 배송지연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22조 (청약철회 반품/교환/환불/취소 등)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회원이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당사 상품의 특성상 주문·제작이 이루어지거나 판매되고 난 뒤 짧은 기간에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상품으로 배송된 뒤 주문자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환불 또는 교환이 거절 되거나 상품금액의 일부금액을 공제한 금액이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③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④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배송상의 문제로 회원이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회사에게 있습니다.

⑥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그러나 카드사 결제일에 따라 실제 환불까지는 2주 이상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상품이 제작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제작 후에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일정금액을 제한 금액이 환불되거나 재판매가 어려운 상품의 경우에는 환불 및 구매취소가 안될 수 있습니다.


제23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8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